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강의 날 울산대회 태화강 포럼ㆍ발대식
울산시의회 이미영 부의장, 공동조직위원로 참석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6/02 [19:28]

 

▲     © 편집부


울산시의회 이미영 부의장은 2일 의회 1층 시민홀에서 열린 `제19회 한국 강의 날 울산대회 태화강 포럼 및 발대식`에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참석했다.
이날 태화강 포럼은 울산강살리기네트워크, 울산생태하천거버넌스,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가 주최했다.


좌장에 김언배 울산대 교수, 발제에 김성수 조류학 박사, 안병철 원광대 교수, 토론에는 이노형 고래문화재단 상임이사, 전수일 울산문화재단 대표, 김진홍 환경정의 공동대표, 김경도 한탄강지키기운동본부 전문위원, 강호열 부산하천살리기운동본부 사무처장과 울산시민단체 60여명이 함께 참석해 `하천 생태와 문화`라는 주제로 울산의 중심 강과 하천의 생태와 강의 문화적 가치의 이해 등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과 의견을 서로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발대식은 제19회 한국 강의 날 울산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호성 울산강살리기네트워크 대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이미영 부의장(공동조직위원장)을 비롯해 조성웅 한국 강의 날 울산대회 공동조직위원장, 김상화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 고문, 주기재 부산대 교수(공동조직위원장)와 조직위원회 위원이 참석했고 포럼에 참여한 시민단체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미영 부의장은 참석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강은 생명의 원천이자 인류문명의 발원지이며 우리 삶의 터 역할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잘 보존되어야 한다"며 "10년 만에 울산에서 개최되는 한국 강의 날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더욱 힘을 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역대 강의 날 대회를 소개하고 오는 8월에 열리는 제19회 한국강의 날 울산대회 관련 진행 준비사항들에 대해 논의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2020년 제19회 한국 강의 날 울산대회는 오는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 동안 태화강 국가정원과 울산대 일원에서 진행된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2 [19:2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