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선여고, `텀블러` 자체 제작 전교생 제공
사회적 거리 두기 유지 필요성 홍보ㆍ감염병 확산 막기 활동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6/03 [17:34]

 울산 신선여자고등학교(교장 김수창)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고자 `개인용 텀블러`를 자체 제작해 3일 전교생에게 제공했다.


개인용 텀블러 사용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급식소의 물컵 사용을 자제시켜 감염 경로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일 수 있어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선여고 학생자치회는 텀블러 제작의 취지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올바른 사용법과 학교 내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유지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등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 나가고 있다.


학생자치회 전교 회장 김미송 학생은 "급식소의 공용 컵이나 식수대를 사용할 때마다 혹여 감염될까 걱정했었는데 개인용 텀블러를 사용하면서 한결 마음이 편해졌다"며 "우리 학교 교표가 새겨진 동일한 텀블러를 소지하는 것만으로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이 향상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학생자치회 총무부 부장  정혜진 학생은 "일방적인 식수대나 공용 컵 사용 금지가 아니라 학생들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하는 선생님들과 학교의 배려심에 큰 고마움과 감동을 받았다. 예방 규칙을 지키는 것이 나를 위해서도 남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선여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것이 바뀌고 때론 불편해졌지만 학교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능과 본분을 잊지 않으면서 우리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 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노력을 기울여 가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3 [17:3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