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제3호 민간정원 `발리정원` 등록
전통, 문화, 식물정원 등 갖춰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6/03 [18:09]
▲ 3일 발리정원에서 울산시 김석진 행정부시장,정원을 조성한 발리동천 이채국ㆍ이순득 공동대표,서범수 국회의원등이 현판제막을 하고 있다.   


울산시는 온양읍 발리에 위치한 `발리정원`을 `수목원ㆍ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울산시 제3호 민간정원`으로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한옥카페와 휴게음식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발리정원은 8776㎡ 면적에 다양한 수목과 초화는 물론 조각품과 수석 전시실, 벽면 암각화등을 배치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주요 시설로는 전통, 문화, 식물 등을 주제로 한 3개의 정원과 편의시설(주차장,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교목 29종, 관목류 10종, 다년생 초화류 11종의 수목들이 식재돼 있으며 참빗살나무, 소사나무, 가죽나무 등 희귀 품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식재된 수목의 경우 분재형으로 조성해 고품격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다.

 

또 다양한 수석들이 전시되고 있으며 개성있는 조각품들과 수목이 어우러져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해 민간정원으로서의 가치가 높다고 평가됐다.


정원을 조성한 발리동천 이채국ㆍ이순득 공동대표는 "식당을 운영하면서 각종 조각품과 예술품들로 시민들이 찾고 싶고 걷고 싶은 정원을 만들기 위해 조성하기 시작했다"며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발리정원에서 힐링하며 멀게만 느끼는 예술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산시 관계자는 "제2호 민간정원 등록에 이어 제3호 민간정원 등록은 정원도시 울산의 브랜드를 높이면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민간정원을 지속 발굴ㆍ등록해 생활 속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3 [18:0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