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쿄도지사 "도쿄올림픽, 간소화 추진"…해외 내빈 제한 등 검토
기사입력  2020/06/04 [15:56]   편집부

일본 도쿄(東京)도지사가 2021년 여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ㆍ패럴림픽에 대해 `간소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4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NHJK 등에 따르면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지사는 이날 기자들에게 "국가와 대회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합리화 및 간소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림픽 연기에 따른 추가비용이 약 3000억 엔(약 3조 3480억 원)으로 추산되는 데 대해 도쿄도와 조직위는 비용 삭감을 위해 식전 의식 간략화와 해외 내빈 제한 등 검토를 진행중이라고 닛케이는 설명했다.


고이케 지사는 "국민의 공감, 이해가 필요하다"며 비용 삭감을 진행할 자세를 나타냈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도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도쿄올림픽 간소화와 관련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와 조직위를 중심으로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고 밝혔다. "어떤 방침을 결정한 사실은 없다"고 부연했다.


스가 장관은 "운동선수와 관객에게 있어서 안심, 안전한 대회를 만드는 것도 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계속 검토 상황을 주시하겠다. IOC, 조직위, 도쿄 등과 제대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도쿄올림픽 개최를 위해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조건이 되는지 질문 받자 "IOC와 조직위가 백신 개발을 개최 조건으로 했다는 사실은 없다고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 정부와 대회 조직위원회가 개최 방식 간소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관객수 감소, 개최방식 참가자 축소, 세레머니 축소 등이 구체적으로 검토되고 있다고 전했다.


당초 2020년 7월 개최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내년 7월로 연기됐다. 도쿄올림픽은 내년 7월 23일, 도쿄 패럴림픽은 내년 8월 23일 각각 개막 예정이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