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OPEC+, 7월도 日 970만배럴 감산…"연말까지 이어질수도"
기사입력  2020/06/07 [16:08]   편집부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OPEC 비회원 산유국 연합체인 `석유수출국기구 플러스(OPEC+)`가 다음달에도 하루 970만배럴을 감산하기로 6일(현지시간) 화상회의 끝에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 등이 보도했다.


OPEC+는 당초 5월1일부터 6월말까지 두달만 하루 970만배럴, 7월부터 연말까지 하루 770만배럴, 다음해 1월부터 4월까지 하루 580만배럴 등으로 감산폭을 단계적으로 축소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국제 석유시장 안정을 위해 7월에도 하루 970만배럴을 감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OPEC+는 7월말까지 하루 970만배럴을 감산한 뒤 월단위로 추가 감산 여부 등을 위해 시장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OPEC+는 오는 18일 다음 회의를 진행한다.


마켓워치는 OPEC 소식통들을 인용해 OPEC를 주도하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오는 8월, 또는 연말까지 추가 감산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5~6월 OPEC+ 감산 할당량을 이행하지 못한 국가는 미이행분 만큼을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추가 감산하기로 합의했다. OPEC+ 5월 감산 합의 준수율은 89%로 110만배럴 가량이 이행되지 못했다. 이라크와 나이지리아 등이 5월 합의를 준수하지 못한 대표적인 국가다.


블룸버그통신은 이번 합의는 석유시장 회복을 뒷받침해 석유 자원에 의존하는 신흥 경제국, 주요 석유기업의 재정난을 완화할 것이라면서 이라크와 나이지리아 등의 국가가 의무를 이행하도록 설득한 OPEC+의 양대 축 사우디와 러시아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