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과학기술대, 야구단 창단…초대 감독 이승종 전 코치
30명 신입 야구선수 모집
4년제 야구단 편입도 가능
기사입력  2020/06/29 [16:25]   황상동 기자

 

▲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최근 `부산과학기술대 야구단`을 창단했다고 29일 밝혔다.   © 편집부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최근 `부산과학기술대 야구단`을 창단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은 야구단 초대 감독으로 이승종 전 순천 효천고 수석코치를 선임했다.

 

이 감독은 서울 중앙중학교와 부산 개성고등학교 코치를 역임하는 등 선수들과의 탁월한 소통능력과 지도력으로 아마추어 야구 분야에서 모범적인 지도자로 인정을 받고 있다.
지난 26일 대학에서 열린 창단식에는 강기성 총장과 이승종 감독 및 코치진,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했다.


야구단의 지정병원으로 내정된 미래병원, 부산흉부외과 하지정맥류클리닉 등의 관계자들도 창단식에 참석해 향후 야구단 선수들의 치료 및 건강검진 등을 전액 무료로 진행키로 약속했다고 대학은 전했다.


특히 대학은 야구단 창단을 위해 재활운동건강과 내에 경기지도전공을 신설해 엘리트 야구 재원들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편하고, 연습장 구축 등 각종 인프라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야구단은 올해부터 30명의 신입 야구선수를 모집한다. 야구단 선수들은 졸업 이후 주요 4년제 야구단에 편입이 가능하며, 3ㆍ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해 스포츠경기지도사로 진출할 수도 있다고 대학은 전했다.


강기성 총장은 "국내 인기 스포츠인 야구를 공부해 온 고교생들에게 더 많은 사회진출의 길을 열어주고자 야구단을 창단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야구인으로서의 꿈을 실현하고 경기지도사 등 전문 지도자로의 진출 등 다양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포토
무궁화와 태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