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9경기 만에 `첫 패배` 울산, 무엇이 문제였나?
경기 초반 `기싸움`서 밀려…김기희 퇴장 결정타
지난해 우승 놓친 김도훈 울산 감독 시험대 올라
기사입력  2020/06/29 [16:44]   뉴시스
▲ 프로축구 울산 현대가 시즌 개막 후 9경기 만에 첫 패배를 당했다. 거침없던 울산은 선두싸움을 펼치던 라이벌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보이지 않던 문제점이 쏟아지며 고개를 숙였다.   

 

프로축구 울산 현대가 시즌 개막 후 9경기 만에 첫 패배를 당했다. 거침없던 울산은 선두싸움을 펼치던 라이벌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보이지 않던 문제점이 쏟아지며 고개를 숙였다.


지난 28일 울산 문수축구장에서 끝난 K리그1 우승후보 울산과 전북의 맞대결은 `디펜딩 챔피언` 전북의 2-0 승리로 끝났다고 29일 밝혔다.


시즌 초반 우승 향방을 가를 빅매치로 주목을 받았지만, 양 팀의 승부는 생각보다 싱겁게 한쪽으로 기울었다.


예상과 달리 홈팀 울산은 원정팀 전북의 적극적인 전방 압박에 고전했다. 울산이 전반 30분까지 점유율에서 53대47로 앞섰지만, 더 많은 슈팅을 시도한 건 전북이었다.


전북은 전반에만 10개의 슈팅을 시도했고, 이 중 6개가 울산 골문 안으로 향했다. 반면 울산은 전반전 유효슈팅이 `0개`였다.


당황한 울산은 평정심을 잃었고, 전반 24분에는 중앙 수비수 김기희가 공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터치가 길어지자 무리해서 김보경의 패스를 차단하려다 태클을 범했다. 결국 김기희는 비디오판독(VAR)을 통해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당했다.


경기 전 위밍업 과정에서 주장 신진호를 부상으로 잃은 울산은 김기희까지 그라운드 밖으로 쫓겨나며 준비한 계획을 제대로 실행하지 못했다.


급하게 수비수 불투이스를 투입하며 포백 수비 전형을 맞췄지만, 전반 44분 프리킥 상황에서 방심하다 전북 공격수 한교원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수비에서 집중력이 아쉬운 대목이었다. 이날 현대가 더비전까지 전북과 함께 최소실점(4골)을 기록 중이던 울산은 수비에서 하지 말아야할 실수를 저지르며 실점을 헌납했다.


물론 기회가 없었던 건은 아니다. 울산은 10명이 뛰는 수적 열세에도 후반 중반 이후 전북을 몰아치며 동점골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김인성과 설영우가 결정적인 찬스에서 주저하는 모습을 보이며 마무리 슈팅을 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 9골로 득점 단독 선두를 달리는 주니오의 부진도 영향을 끼쳤다. 날카로운 발끝을 자랑했던 주니오는 이날 전북 수비에 고전하며 단 한 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무릎 타박상으로 4경기 만에 돌아온 `푸른 용` 이청용도 제 컨디션이 아니었다.


지난 5라운드 포항 스틸러스전에서 멀티 득점으로 K리그 복귀골에 성공했던 이청용은 교체로 나왔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지난해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던 김도훈 울산 감독의 지도력도 다시 한번 시험대에 올랐다.


올해 초호화군단을 이끌고 승승장구하다 전북을 만났지만, 이번에도 울산의 장점을 끌어내지 못한 채 무릎을 꿇었다.


그는 경기 후 "이제 한 경기 졌을 뿐"이라며 선수들을 다독였지만, 분명 얻은 것보다 잃은 게 많은 패배였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