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운영
누리집 신청, 우편 체험 자료 제공
기사입력  2020/06/29 [16:45]   김소윤기자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제86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으로 `대서 더위는 염소 뿔도 녹인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2020년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가족과 함께 만드는 속담 속 친구들`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대서 더위는 염소 뿔도 녹인다", "무지개가 서쪽에 서면 강 건너에 소를 매지 말랬다"라는 속담을 통해 옛 선조들이 7월의 무덥고 습한 날씨를 대하는 슬기로운 자세를 되새겨보고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대나무 물총과 무지개 부채를 만들어본다.  


7월은 24절기 가운데 큰 더위인 대서(大暑)가 속한 달이다. 예로부터 대서에는 더위 때문에 "염소 뿔도 녹인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무더위가 심한 시기였다. 대서는 중복 무렵일 경우가 많아서 삼복더위를 피해 계곡 등으로 찾아가 노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또 7월은 장마와 무더위로 습기가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이런 날에는 저기압으로 소나기와 같은 갑작스러운 비가 내리기도 하는데, 대체로 저기압은 서쪽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선조들은 무지개가 서쪽에 생기면 비가 올 것을 가늠하기도 했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따라 우편 신청만으로 가능하며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100가족을 접수받아 우편으로 체험 자료를 발송한다.


체험 신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가능하며,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 `교육행사 → 어린이 →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 예약하러 가기 → 울산광역시 공공시설 예약서비스 온라인 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따로 없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 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담당자에게 전화하면 된다.


대곡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체험학습으로 7월 무더위를 슬기롭게 헤쳐 나간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고, 무더위를 이겨낼 체험 도구를 제작해보면서 재밌고 알찬 여름을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소윤 기자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