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콘텐츠코리아랩 제1회 스토리텔링대전 시상식
울산 배경으로 한 가족이야기 담은 뮤지컬 극본 대상 차지
기사입력  2020/06/29 [17:14]   김지은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장광수)은 29일 울산콘텐츠코리아랩 2층에서 `2020 제1회 스토리텔링대전`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4월부터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이미지 및 글쓰기분야에 울산 문화유산 및 역사 등 총 62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2회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8팀을 선발해 50만원부터 200만원까지 총800만원의 상금을 시상했다.


대상은 공룡캐릭터를 활용해 인간 내면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단편 웹툰`아~ 해보세요!(김숙영, 이미지 부문)`와 울산을 배경으로 은퇴자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극본 `가족사랑 하스피탈(김진영, 글쓰기 부문)`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최우수상(이미지 부문)`달 아래 슬도(이고은, 이미영, 곽주영(리앤곽))`, ▲최우수상(글쓰기 부문)`오니와 솔티(송광용)`, ▲우수상(이미지 부문) `다시 만나요(김미정)`, `HORA(김지연)`, ▲우수상(글쓰기 부문)`여름 낮의 은하수(장현정)`, `도산성에 부는 바람(장태양)`이 수상했다.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슬도와 도산성 등 울산지역의 소재로 다양한 스토리가 창출되어 울산 콘텐츠산업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울산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2019년, 2020년 스토리텔링 수상작 모음집을 책자로 제작ㆍ배포한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