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도시재생 프로그램사업 추진 단체 워크숍
사업 추진 시 주의사항 안내 등 원활한 사업 추진 지원
기사입력  2020/06/29 [18:21]   허종학 기자
▲ 중구는 29일 원도심 내 울산중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0 도시재생 프로그램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8개 팀을 대상으로 사업추진과 집행 보조금 회계처리 등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 중구청은 지역 내 도시재생 프로그램 사업의 투명성과 효율성 등을 높이기 위해 사업 추진 단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나섰다.


중구는 29일 원도심 내 울산중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0 도시재생 프로그램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8개 팀을 대상으로 사업추진과 집행 보조금 회계처리 등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일반 주민과 단체, 업체 등이 사업 추진에 있어 필요한 주의사항과 결과보고 등에 대해 안내하고, 보조금 집행 방법을 설명함으로써 사업의 투명성과 효율성 등을 높여 원활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중구는 원도심(중앙동)과 학성동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 중구로다(中具路多)`, `군계일학(群鷄一鶴) 학성`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지역 주민과 상인들의 공동체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에 참여했다.


선정을 통해 추진되는 공모사업은 모두 5개로, 실천프로젝트에는 전체 4개 팀이, 성남나이트데이와 화강 치맥페스티벌, 학성동 가구거리 페스티벌, 학성동 이야기 찾기에는 각각 1개 팀의 참여가 최종 확정됐다.


중구는 이날 워크숍에서 8개 사업 참여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별 추진배경 및 우수사례 공유, 공모사업 추진 시 주의사항 및 안내, 사업실적(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향후 공모사업 추진과 관련한 팀별 의견을 수렴하고, 질의응답을 벌이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전문강사를 초청해 사업 참여 단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의 메뉴얼과 보조금 집행 회계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함으로써 향후 사업 추진과정에서 예산 집행 등과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했다.


도시재생 실천프로젝트는 중앙ㆍ학성동 도시재생활성화 및 민ㆍ관ㆍ산ㆍ학협력 도심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추진을 위해 기획됐다.


중앙동 지역에서는 `우리동네 음악축제`와 `여름밤 루프탑 페스티벌` 등 2개, 학성동 지역에서는 `도시에 색을 입히다`와 `학성동 노을 음악회` 등 2개 실천프로젝트가 각각 선정돼 추진된다.


학성동의 역사문화해설프로그램과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학성동 이야기 찾기` 사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학성동 도시재생 프로그램 사업으로 진행된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포토
무궁화와 태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