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국정과제 수행률 전국 상위
행안부, `2020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결과 발표
기사입력  2020/07/01 [19:16]   김지은 기자

울산시가 지난해 국정과제 관련 목표를 충실히 잘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는 1일 전국 17개 시ㆍ도의 지난해 국정과제 추진성과를 평가한 `2020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결과 발표를 통해 울산시가 90.5%의 과제를 수행하며 세종(92.9%), 충남(92.0%), 경남(90.8%)에 이어 전국 4위의 목표달성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평가방법은 총 122개 지표에 대해 시ㆍ도간 상호검증과 중앙부처ㆍ시도ㆍ합동평가단의 집합검증을 통해 신뢰도와 수용도를 제고했다. 이중 정량지표의 목표달성도 평가는 지역여건(인구, 재정규모 등)을 고려한 목표치를 부여하여 달성 여부를 평가했고, 정성지표에 대한 우수사례 평가는 지자체 유형별 특수성 반영을 위해 시ㆍ도를 구분평가해 지표별로 각 2건씩 선정했다.


울산시는 정량평가 부문 시(市)부에서 `우수`로 선정됐다.


특히 보훈정신 확산, 4차산업 및 빅데이터 활용 등 국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서비스 구현에 기여한 `국민이 주인인 정부` 분야에서 역사적 특수성을 반영한 `3.1만세 운동 역사현장` 재현이 높은 점수를 받으며 우수사례로 꼽혔다.


또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분야에서도 골고루 `우수`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는 공공저작물 개방 및 활용 우수사례에서 `함께 공유하니 「울산홍보」와 「수익창출」 동시에 되네`가, 지자체 자율적 규제완화를 통한 지역투자 우수사례에서는 `맞춤형  제도개선으로 유턴기업 첫마중길 마련, 대기업이 다시 울산으로!`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운영 우수사례로 `상인이 이끌고  주민이 참여하는 「우리 동네 건강 플러스」시장`이,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우수사례로는 `위기 청소년  지원 그뤠잇 프로그램 운영`이 각각 뽑혔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