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장군, `마스크 착용 생활화` 조치 시행
정부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관련 규정 제정 시급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07/06 [16:24]

 

▲  광역매일 사진자료.   © 편집부


부산시 기장군은 6일 개최된 코로나19 대응 일일상황보고회에서 오규석 군수가 코로나19 유행이 지속해서 확산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 강연, 세미나, 각종 모임 등을 중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에 전면 개장한 일광해수욕장과 임랑해수욕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그늘막 텐트`를 2m 이상 간격을 두고 설치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착용 생활화 조치를 통해 해수욕장 인근 편의점에서 마스크를 살 수 있도록 현장 지도와 함께 마스크 착용 캠페인도 시행할 계획이다.


기장군 전역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합시다` 홍보도 지속해서 강화한다.
다중이용시설, 주요 사거리, 육교 등 주민들이 왕래가 잦은 곳을 중점으로 기존에 설치된 현수막 이외에 추가로 약 20개를 설치하여 총 320개의 홍보 현수막을 통해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관내 111개소의 아파트 전역에도 마스크 착용 홍보물을 부착할 계획이다. 주민들이 항시 사용하는 엘리베이터에 홍보물을 부착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인다는 목적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점은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확인됐다.
대중교통 이용자와 음식점 종사자 등에게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것이 아니라, 정부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해외유입자가 아닌, 지역사회 내 감염자가 전혀 없는 청정지역 기장에 앞으로도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인 마스크 착용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6 [16:2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