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채익 의원, 월성1호기 감사 중립ㆍ독립성 요구
"조기폐쇄 문제점 보고서 채택…친여 감사위원들 방해"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7/06 [19:25]
▲ 미래통합당 이채익 국회의원(울산 남구갑)이 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동료의원들과 함께 월성1호기 조기폐쇄 감사와 관련해 감사원 감사위원들에게 중립성과 독립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미래통합당 이채익 국회의원(울산 남구갑)이 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동료의원들과 함께 월성1호기 조기폐쇄 감사와 관련해 감사원 감사위원들에게 중립성과 독립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일행은 또 기자회견 후 감사원을 항의 방문했다.


감사원은 현재 국회 요구로 `월성1호기 조기폐쇄` 결정 과정에서 한수원 이사들의 배임 여부에 대해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감사원은 국회법에서 규정한 감사기한 5개월을 어긴데다 4개월이 더 지난 지금까지도 감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한편 언론보도에 따르면, 감사원은 지난 4월 초 감사위원회를 개최해 "조기폐쇄 결정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서를 채택하려 했으나 최재형 감사원장을 제외한 친여 성향 감사위원들이 이를 사실상 방해해 채택이 무산됐다고 한다.


이에 이 의원은 이날 소통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감사위원은 직무상 독립성과 정치적 중립성 준수를 최우선으로 두고 행정부의 위법, 부당한 행위를 적발해 내야 한다"고 강조한 뒤 "그럼에도 감사위원들이 본분을 망각한 채 대통령의 눈치를 보고 정권의 입김에 좌지우지돼 감사원을 `청와대의 거수기`로 전락시킨다면 그 즉시 국회가 탄핵 소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감사원은 지금까지 밝혀진 사실과 증거들만으로도 월성1호기 조기폐쇄가 위법 부당한 결정이었음을 충분히 입증 가능하다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진실은 감춰도 언젠가는 밝혀진다는 `장두노미`를 가슴에 새기고 곧 있을 감사결과 보고서 채택에 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6 [19: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