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상공인ㆍ전통시장 찾아가는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 상인 애로사항 청취
 
김지은   기사입력  2020/07/07 [18:14]
▲   울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는 7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ㆍ전통시장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 편집부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진수)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이하 센터)는 7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ㆍ전통시장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울산시 상인연합회(회장 한종희)와의 간담회 자리에는 한봉희 상인회장과 각 구ㆍ군별 회장단 등 총 8명의 협회관계자가 참석해 오진수 재단이사장과 의견을 나눴다.
또 센터에서는 이날 코로나19와 관련된 울산시와 정부의 지원제도를 설명하고 신청방법 등도 안내했다.


한봉희 울산시 상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상인들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타개할 수 있도록 울산시와 신용보증재단이 상인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지원정책을 펼쳐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에 센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비대면 판로와 SNS 마케팅을 지원하는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이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7월 20일부터 시행하는 만큼 상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또 사업장 인테리어공사 등 점포환경개선 비용지원 사업도 7월말 시행예정 임을 설명하고 지역 상인들에게 널리 알려줄 것을 협회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오진수 재단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가 다소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은 너무나도 힘든 시기를 겪어내고 있다"며 "우리 재단에서 그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다양한 지원시책을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라며, 울산지역 상인들과 시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힘든 시기를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매주 2회씩 3주간 개최되는 간담회는 울산시 상인연합회를 시작으로 대한미용사회 울산지회, 대한제과협회 울산지회 등 업종별 협회를 찾아 진행된다.
또 울산지역 전통시장 중 젊음의거리 상인회와 신정시장 및 호계시장 상인회도 방문예정이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7 [18:1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