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소초, 수학여행 프로그램 학생 토론회 개최
가고 싶은 장소ㆍ프로그램ㆍ먹고 싶은 음식 메뉴 등 다양한 의견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7/13 [19:47]
▲  울산 농소초등학교는 코로나19 위기 대응하기 위해 지난 10일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학생 스스로 기획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제공 ^ 농소초등학교)   © 편집부

 

 울산 농소초등학교(교장 공귀점)는 코로나19 위기 대응하기 위해 지난 10일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학생 스스로 기획하는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인근 지역으로의 대안적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토론ㆍ발표하고 기획하는 자리를 가졌다.


토론회에서는 가고 싶은 장소, 프로그램, 먹고 싶은 음식 메뉴 등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번 토론회는 학생들 스스로가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도 학습하고 그에 대응하는 프로그램도 기획하는 뜻깊은 토론회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토론회에는 안전 자문단(교장, 교감, 보건교사)이 토론에 함께 참여해 프로그램 안전 관련 질문에 직접 대답해주어 신속한 진행을 도왔다.


윤채원 학생은 "교장, 교감선생님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했다"며 "하지만 코로나19로 수학여행이 취소 될 수 있는 상황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대안을 찾아 나가는 과정이 새로웠다. 또한 우리의 의견이 수학여행 장소에 반영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학생 스스로 안전과 하고 싶은 활동의 조합을 얻어내는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특히 안전자문단의 즉문즉답을 통해 학생들의 빠르고 완성도 높은 토론을 도왔다는 점에서 새로운 위기 대응 방법이 될 수 있는 좋은 시도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공귀점 교장은 "수학여행의 축소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아쉬움이 큰 상황이지만 학생들 스스로가 열띤 토론하는 모습을 보니 고마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3 [19:4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