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태화ㆍ우정시장 배수펌프장 설치 본격 진행
부지 소유 GS리테일 도시계획시설 결정 취소 상고 포기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7/14 [19:40]

 

▲ 2016년 9월28일 태풍`차바`로 인해 중구 태화ㆍ우정시장이 침수피해를 입었다.   © 편집부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었던 울산 중구 태화ㆍ우정시장 일원에 배수펌프장 설치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14일 중구에 따르면 최근 배수펌프장 설치 여부를 놓고 부지 소유주인 GS리테일과 다툰 도시계획시설 결정 취소 행정소송 항소심에서 승소한 뒤 원고 GS리테일이 상고를 포기했다.


중구는 지난 2018년 5월 태화시장 내 GS수퍼마켓 태화점 부지 3천400㎡에 배수펌프장과 빗물 저장시설인 유수지를 짓는 도시관리계획을 결정ㆍ고시했으나 같은해 8월 GS리테일 측이 행정소송을 제기하면서 사업추진이 중지됐다.


이에 중구는 최근 행정소송 항소심 승소 후 GS리테일을 방문해 사업의 당위성을 재차 강조하면서 도시계획시설결정 취소 행정소송의 상고 포기와 정비사업 실시계획 취소, 무효 행정소송을 취하토록 설득했다.


이 자리에서 GS리테일 측은 "행정소송은 개인 소유권 및 영업권 침해에 대한 최소한의 권리 구제를 위한 방안이었다"면서 "정비사업에 대한 토지사용은 승낙하되, 공사와는 별도로 토지수용 행정절차는 진행하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중구는 GS리테일의 협조사항을 적극 수용하기로 하고 GS리테일 측은 정비사업 실시계획 취소, 무효 행정소송을 취하하기로 결정했다. 중구는 GS리테일 측의 이번 결정으로 도시관리계획상의 사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된 만큼, 부지 보상 등의 협의를 거쳐 오는 2022년 12월까지 배수펌프장과 유수지를 준공할 계획이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4 [19:4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