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아대 한석정 총장, 이임식 대신 영상메시지 인사
역대 최고 발전기금 유치 등 업적 남겨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07/30 [16:43]

 

▲ 동아대 한석정 총장.    © 편집부


동아대는 지난 4년간 대학을 이끌어 온 한석정 총장이 오는 31일 임기를 마친다고 30일 밝혔다.
한 총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별도의 이임식은 갖지 않고, 지난 4년간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영상메시지를 제작해 대학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띄웠다.


한 총장은 임기 동안 `동아문화 창달을 위한 학교 역사 발굴`과 `교육중심대학을 위한 학제개편 및 교육개혁`, `동아 100년 동행 캠페인을 통한 역대 최고 발전기금 유치` 등 다양한 업적을 남겼다.
한 총장은 "업무 수행이 예상보다 훨씬 험난했지만 묵묵히 열심히 달렸고, 구성원들의 성원이 없었다면 결코 완주할 수 없었을 것이다"며 "이제 동아호를 하선하지만 여전히 동아맨으로 남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 "동아인에게는 위기에 더욱 힘을 발휘하는 특유의 DNA가 있다"며 "새로 동아호를 이끌어 갈 신임 총장님과 집행부에 응원을 보낸다"고 덧붙였다.
서울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볼스테이트대(Ball State University) 사회학 석사, 시카고대(University of Chicago) 사회학박사를 받은 한 총장은 1983년 동아대 사회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이후 사회과학대학장, 교무처장, 부총장 등을 역임하고 2016년 동아대 제15대 총장에 선임됐다.
한편 한 총장에 이어 이해우(57) 제16대 신임 총장이 내달 1일부터 4년 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신임 총장의 취임식을 오는 8월 3일 오전 11시 부산 서구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30 [16: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