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수부, 외국인 선원 격리시설 호텔 취소 논란
호텔 기존 예약 취소로 5억원 피해
해수부 "호텔과 피해 범위 협의"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07/30 [16:49]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지난 29일 외국인 선원 격리시설로 지정한 호텔을 주변 상인들의 반대로 취소하면서 빚은 논란에 대해 "임시 생활시설 지정 취소로 영업 피해를 입은 호텔이 빠른 시일 내에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책임 있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날 보도 설명자료를 내고 "임시 생활시설 준비에 발생한 비용, 예약 취소된 객실 비용 등 해당 호텔 측의 손실 보상 요구에 대해 호텔 측과 피해 범위를 구체적으로 산정하는 문제 등을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해수부는 지난 13일부터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인근의 한 호텔을 외국인 선원 격리시설로 지정ㆍ운영해왔다. 앞서 감천항에 입항한 러시아 선박 선원들 사이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집단 발병해 국내에 입항하는 외국인 선원의 자가격리 의무화 조치가 내려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송도암남관광번영회 등 주변 상인들의 집단 항의가 계속되자, 해수부는 격리시설 지정을 취소했다. 이후 지난 16일 격리시설을 다른 곳으로 옮겼다.
해당 호텔은 해수부와 계약에 따라 총 413개의 객실을 비우고, 기존 예약도 모두 취소했다.


해수부의 일방적인 계약해지 통보로 기존의 예약 취소에 따른 피해금이 5억원에 달하고, 여름 성수기 예약 등을 고려하면 피해 금액이 더 커질 것이라는 게 호텔 측의 주장이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30 [16: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