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다섯 번째 1일 명예구청장 운영
김영숙 울산시 미용직종 최고…중구종합사회복지관 등 찾아 현안 살펴
기사입력  2020/07/30 [18:35]   허종학 기자
▲ 박태완 중구청장이 30일 중구청장실에서 `1일 명예구청장`으로 위촉된 미용직종 최고장인 김영숙 원장에게 위촉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 중구청은 30일 2층 구청장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이 `1일 명예구청장`의 제18대 구청장에 울산광역시 미용직종 최고장인 김영숙 원장을 임명했다.


`1일 명예구청장` 제도는 구정에 관심이 많고 행정 참여에 의욕적인 사람 중 1명을 명예구청장에 위촉해 하루 동안 직책을 수행하며 구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 구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처음 시행한 중구 시책 사업이다.


무보수 명예직인 `1일 명예구청장`은 위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근무하면서 부서 방문을 통해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둘러보게 된다.


제18대 명예구청장에 임명된 김영숙 원장은 1983년부터 지금까지 37년간 미용분야 한길만 묵묵히 고집하며 미용인으로서 경쟁력 제고와 권익향상에 헌신해 왔다.


또 특화된 기술을 지역 소상공인들과 공유하고, 다문화가정 결혼식에서 헤어봉사, 독거노인 미용봉사 등 지역 내 봉사활동과 애향심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사회적 귀감과 본보기가 돼 왔다.


이외에도 김영숙 원장은 울산광역시 지역 산업현장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인으로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산업과 숙련기술 발전에 기여한 최고 장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1일 명예구청장으로 활동한 김영숙 원장은 주민생활지원과와 환경위생과를 잇따라 방문하면서 구정 주요업무를 청취했다.

 

이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복지시설인 중구보훈회관을 방문해 유공자를 위한 복지시설 운영 현장을 둘러보고,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 시설인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가족복지ㆍ교육문화ㆍ지역사회보호 사업 등 각 분야의 사업 운영 현황과 성과에 대해 살펴봤다.


제18대 김영숙 명예구청장은 "중구의 구정업무를 직접 수행해 주민생활지원 사업 현장을 살펴보고 보고를 받는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본업으로 돌아가서도 지역 내 소외된 구민들을 위해 지역 사회 봉사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