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멀티골` 광주 엄원상, K리그1 14라운드 MVP
기사입력  2020/08/05 [16:49]   뉴시스

`엄살라` 엄원상(광주)이 K리그1(1부리그) 14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일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결승골을 포함해 2골을 기록, 광주의 3-1 승리를 이끈 엄원상을 하나원큐 K리그1 2020 14라운드 MVP로 선정했다"고 5일 전했다.


엄원상은 해당 경기에서 0-1로 뒤진 후반 27분 단독 돌파에 이은 오른발슛으로 동점골을 터뜨렸고, 후반 41분 역전골까지 기록했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광주는 최근 6경기(1무5패) 무승의 늪에서 탈출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스타 모하메드 살라처럼 빠른 스피드가 장점이다. 플레이가 닮았다고 해 팬들로부터 `엄살라(엄원상+살라)`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엄원상은 14라운드 베스트11 미드필더 부문에서 쟁쟁한 선배들인 윤빛가람(울산), 김보경, 손준호(이상 전북)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베스트11 공격수 부문은 김지현(강원), 에드가(대구), 윤주태(서울)가 선정됐고, 수비수 부문은 고광민(서울), 정태욱(대구), 한희훈(광주)이 차지했다. 최고 골키퍼에는 송범근(전북)이 선정됐다.


베스트팀은 전북 현대, 베스트매치는 광주와 인천의 경기였다.


한편, K리그2(2부리그) 13라운드 MVP는 서울 이랜드FC의 레안드로가 이름을 올렸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