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 급식실 참여형 작업환경개선사업
급식종사자와 함께 학교현장 맞춤형 워크숍 진행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8/05 [19:01]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7일부터 10월까지 북구비정규직노동자 지원센터와 급식실 참여형 작업환경개선사업을 신복초외 5개교(개운초, 남산초, 울산여상, 약사고, 화봉중)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급식실의 환경 유해인자와 관리상의 문제점을 찾아 개선하고 우수사례를 각급학교(기관)에 홍보해 급식실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고자 한다.
급식실 현장지원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7일 신복초를 시작으로 26일까지 급식종사자와 함께하는 학교현장 맞춤형 워크숍을 진행하기로 했다.


9월부터 10월까지는 워크숍에서 발굴된 개선과제 실행과 보고회를 추진한다.
참여학교 6교에 대해서는 북구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에서 총 1천100만원 상당의 급식실 작업환경 개선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참여형 작업환경개선사업에서 발굴된 우수사례는 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안내ㆍ홍보 예정이다.
향후 산재발생 학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통해 학교 급식실이 자율적으로 안전사고 예방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참여형 작업환경개선사업으로 동천초 외 6개교가 참여하여 작업전 10분 스트레칭 실시, 출입문 간이 스텐 경사로 설치, 사전 위험 경고어 사용(작업상황 전파), 튀김 요리시 바닥에 소금 뿌려 전도사고 예방, 작업대 높이에 맞춘 운반카 구입 등의 우수사례가 소개됐다.


시교육청 안전총괄과 소영호 과장은 "참여형 작업환경개선사업의 우수사례를 일선 학교에 적극 홍보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05 [19:0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