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고, 전국 펜싱대회 남고부 에페 단체전 金
결승전 서울체고 45대 35로 꺾고 우승…개인전 은메달
기사입력  2020/08/06 [16:40]   허종학 기자
▲ 울산고등학교 펜싱부가 한국중고펜싱연맹회장배 전국남ㆍ녀 펜싱선수권대회 남고부 에페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고등학교 펜싱부가 한국중고펜싱연맹회장배 전국남ㆍ녀 펜싱선수권대회 남고부 에페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경북 김천시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 대회에 출전한 울산고는 결승전 서울체고를 45대 35로 꺾고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4일 치러진 단체전에서 울산고는 16강 해남공고를 45대 27로 승리했고 8강전 불곡고를 45대 43로 승리, 4강전에서는 충남기공을 45대 33으로 제치고 결승전에서도 승리로 장식했다.


남고부 에페 개인전에서 박준(2년)은 은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2일 치러진 남고부 에페 개인전에 참가한 울산고 박준은 16강전 충남기공 최상윤을 15대 12로 제치고 8강에서는 광주체고 박수민을 만나 12대 11로 어렵게 승리했다.


이어 4강전에는 경남체고 남연호을 15대 6으로 깔끔하게 누르고 결승전에 올랐지만 서울체고 배준혁에게 15대 11로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울산고 펜싱부는 이번 결과는 102회 울산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1,2학년 학생들이 거둔 성과라 그 의미가 크며 내년 101회 경북에서 열리는 전국체육대회에서도 개인전 및 단체전의 금메달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