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구 `슬도 피아` 본격 운영
영남권 최초 수산생물 체험장…사전예약 3천명 돌파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8/06 [19:28]
▲ 동구는 6일 슬도 수산생물체험장 `슬도피아`을 개장한 가운데 1일 3회로 사전예약자 210여명이 참가해 맨손으로 물고기, 새우 등을 잡는 수산생물체험과 대나무 낚시대를 이용한 바다낚시 체험행사를 가졌다.    


동구 슬도 수산생물 체험장(슬도피아)이 6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슬도피아는 동구가 해양자원을 관광사업화하기 추진하는 역점사업 가운데 하나로 영남권 최초다.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 충남 보령 머드(진흙) 축제 등과 같이 지역 고유의 자원을 관광상품화 하겠다는 것이다.


동구청은 6일 사전 접수자 70명이 참가한 가운데 슬도 수산생물체험장 첫번째 체험행사를 가졌다. 현재 행사가 종료되는 다음달 13일까지 약 3천명이 인터넷 사전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한 뒤 입장해,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주의사항과 몸풀기 운동 등을 하고, 안전요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수산생물 체험 및 바다낚시 체험에 나섰다.


체험 참가자들은 부교 안쪽에 마련된 체험장 안에서 구명조끼와 수경 등을 착용하고 물속에 들어가 맨손으로 문어와 새우, 물고기 등을 잡았다. 또, 부교 바깥 쪽에 마련된 낚시코너에는 구청이 마련한 대나무 낚싯대로 물고기 등을 낚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동구청은 체험형 바다자원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방어진항 슬도 입구 방파제 안쪽 700㎡에 해상 부교를 설치하고 해조류와 어패류 등을 직접 관찰, 채집해 보는 수산생물체험과 낚시체험을 할 수 있는 슬도 수산생물체험장을 마련했다.


슬도 수산생물체험장은 6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오후 1시30분, 오후 3시30분 등 1일 3회 체험행사가 열린다. 매회 수산생물체험 50명, 낚시체험 20명을 사전 신청받아 운영하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체험을 원하는 분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아쿠아 슈즈 및 물안경은 등은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스노클링 장비 및 모자 등 개인용품은 사전 준비해야 한다.


슬도 수산생물체험장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샤워실, 화장실, 종합안내소, 응급의료실, 휴게쉼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지역 상인들이 참여하는 간식코너도 운영된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출입자 사전 발열체크 및 수시 방역 등 코로나 19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날 정천석 동구청장과 홍유준 동구의장 및 구의원 등도 행사에 참석해 진행 상황을 지켜보았다.

 

정천석 동구청장은 "슬도 수산생물체험장은 우리 동구가 추진하고 있는 체험형 바다자원 관광화 사업의 첫 시작을 알리는 사업이면서 지역 주민 및 어업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이기도 하다. 동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06 [19:2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