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기존 산악자전거 코스 재정비
7천만원 투입 7곳에 종합안내표지판 설치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8/09 [18:39]

 울산 중구청은 기존 산악자전거 코스를 재정비했다고 9일 밝혔다.
중구에 따르면 7천만원을 들여 입화산, 황방산 등 성안ㆍ유곡ㆍ다운ㆍ장현동 일원의 기존 산악자전거 코스를 재정비하고 종합안내표지판 등을 설치했다.


중구는 함월운동장과 황방산ㆍ입화산 야영장 입구, 최재우 유허지 입구 등 주요 거점 7곳에 이용객 누구나 쉽게 코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종합안내표지판도 설치했다.
주요 갈림길과 혼선을 초래할 수 있는 함월구장 시작점, 성동마을 회관 앞 등 21개 지점에는 주요 방향표시판이 자리잡았다.

 

종합안내표지판에는 QR코드를 부착해 중구 홈페이지와 연계된 안내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중구는 이번 정비를 통해 지역 내 산악자전거 코스에 행복, 자유, 평등 등의 테마를 입혔다.
행복 코스는 출발할 때의 설레임과 도착할 때의 성취감 등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시작과 종점 주변 6.2km 구간이다.


3.9km 길이의 자유 코스는 지형상 굴곡이 심한 구간으로 빠르게 또는 느리게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평등 코스는 참살이 숲과 만민평등사상을 주장한 최제우 유허지를 향하는 8.5km 구간으로 누구나 평등하게 어려운 코스다.


이외에도 황방산 생태야영장 입구에는 자전거 공기주입기와 먼지털이기를 설치해 산악자전거와 생태야영장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중구청 관계자는 "새롭게 정비된 중구지역 산악자전거 코스를 모두가 쉽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비와 관리를 통해 많은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이 찾는 명품 코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09 [18:3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