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복절 기념 태화강국가정원 `무궁화 전시회`
산림청 주관 `나라꽃 전국 축제` 일환
150개 분화 전시ㆍ귀농정책 상담 등 다양
 
김지은   기사입력  2020/08/11 [18:53]

 오는 15일 광복절을 맞아 태화강국가정원에서 다양한 품종의 무궁화가 전시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제75주년 광복절인 15일 태화강국가정원(무궁화정원 및 작약원 일원)에서 `제22회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산림청이 매년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끌고자 개최하고 있는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의 일환이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우수분화 품평회와 분화전시로 추진한다. 이에 태화강국가정원에서는 무궁화 품종별로 배달계 외 15종 150개 분화와 무궁화 사진 50점 및 무궁화 바로 알기 패널 자료를 전시해 태화강국가정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날 전시회를 찾는 시민들에게는 무궁화 묘목 및 초화 1천 주를 나눠주며 현장에서 간편한 재배 및 관리 방법도 교육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귀농ㆍ귀촌 교육과 정보, 새로운 귀농ㆍ귀촌 정책 설명 등 종합상담실도 운영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나라꽃 무궁화의 기품과 아름다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나라와 겨레사랑의 마음을 일깨우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 귀중한 나라사랑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2020년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 울산시를 대표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재배 중인 무궁화 우수분화 7점을 출품했다.
매년 산림청에서 개최하는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는 전국에서 관리하는 무궁화 우수분화를 품평하고 우수작 선정 및 선정작 전시를 통하여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행사이다.

 

산림청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무궁화 전시행사와 품평회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친근하고 사랑받는 무궁화로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11 [18:5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