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손흥민, 왜 이적설 없는지" 전 토트넘 감독
토트넘 간판 활약에도 올여름 이적설 전무
기사입력  2020/09/15 [18:22]   편집부

 팀 셔우드 전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손흥민(28)이 과소평가 받고 있다면서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언급되지 않는 것이 놀랍다고 밝혔다.


셔우드 감독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HITC를 통해 "손흥민은 과소평가된 선수다. 모든 팀이 그를 좋아하지만, 아무도 그의 영입엔 관심이 없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독일 함부르크 유스에서 성장한 손흥민은 지난 2015년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다.


입단 초기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2016~2017시즌부터 4시즌 연속 정규리그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며 토트넘의 간판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2019~2020시즌엔 정규리그 한 시즌 개인 최다 공격포인트(11골10도움,ㆍ1개)과 공식전 최다 공격포인트(18골12도움ㆍ30개)로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EPL뿐만 아니라 2018~2019시즌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맨체스터 시티 등을 상대로 골 폭풍을 몰아치며 토트넘의 사상 첫 결승 진출을 이끌기도 했다.
그런데도, 손흥민은 올여름 타 구단으로 관심으로부터 멀어져 있다.


한때 스페인 명문 레알 마드리드와 독일 강호 바이에른 뮌헨 등과 연결됐지만, 구체적인 제안이 아닌 `루머`에 그쳤다.


셔우드 전 감독은 "토트넘 케인은 많은 팀의 영입 리스트에 올라 있지만, 손흥민은 아니다"라면서 "손흥민은 리버풀에서 뛸 실력을 갖춘 선수다"라며 높이 평가했다.
현역 시절 토트넘에서 활약했던 셔우드 전 감독은 2013년 12월부터 6개월가량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바 있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