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울본부, 신고리 5호기 원자로건물 축조완료
우리 원전 해외진출 탄력 기대
기사입력  2020/09/24 [18:49]   허종학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주)는 24일 울주군 서생면 신고리5,6호기 건설현장에서 건설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고리5호기 원자로건물 축조완료를 기념한 행사를 진행했다.   © 편집부


한국수력원자력(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한상길)는 24일 신고리 5,6호기 건설현장 에서 김상돈 한수원 성장본부장 및 건설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고리 5호기 원자로건물 축조완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원자로건물 축조완료는 원전의 핵심 구조물공사를 마무리하고 기전공사와 시운전 공사가 본격화됨을 의미한다. 
신고리 5호기는 UAE에 수출한 원전과 같은 APR1400 노형으로 순수 국내 기술로 설계ㆍ시공하고 있다. 


신고리 5호기 원자로 건물은 선행호기 대비 강화된 내진설계 요건을 적용했으며, 철근량이 약 30% 증가 되어 안전성이 더욱 강화됐다. 또한 항공기충돌 평가에 따라 원자로건물 외벽 및 돔의 두께가 15cm 증가 됐다.


김상돈 한수원 성장사업본부장은 "원자력발전소의 심장과 같은 원자로를 품고 있는 원자로 건물 축조가 완료되는 만큼 우리 원전이 해외로 힘차게 진출하는데 큰 힘이 돼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고리 5,6호기는 이번 5호기 원자로건물 축조완료 이후 건설시공 및 시운전을 거쳐 5호기가 2023년 3월, 6호기가 2024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