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해경, 안전문화 정착 구명조끼 전달
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 협업…해양사고 줄이기 캠페인
기사입력  2020/09/24 [19:47]   김홍영 기자

 

▲  울산해양경찰서는 해양사망사고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대표 공기업인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와 함께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구명조끼 90개를 관내 소형어선에 전달한다.   © 편집부


울산해양경찰서(서장 박재화)는 해양사망사고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대표 공기업인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와 함께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구명조끼 90개를 관내 소형어선에 전달한다.


이번 구명조끼 지원사업은 울산화력본부의 지역환원사업과 연계하여 울산화력본부에서 제공한 안전지원물품을 울산해양경찰서 파출소를 통해 관내 어민에게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동안 울산화력본부는 지역사회 안전공동체 정착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울산해경과는 지난 2018년 이후 안전에 취약한 소형어선에 소화기, 구명조끼 등을 제공해 왔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각종 해양사고로 연평균 100여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해양경찰청은 지난해 해양인명피해의 실질적 감축을 위해 `해양사망사고 50% 줄이기`를 정책목표로 설정해 어업인 교육, 긴급구조요원 추가 양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실천 운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울산해양경찰서장은 해양사고 인명피해 실질적인 감축을 위하여 관내 어업인 대상으로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안전교육 등이 감소하고 있으나 비대면 방식의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등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해양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