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 3년 연속 전국 일자리대상 우수기관 선정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우수상...1억원 재정인센티브도
경제․산업과 고용 선순환, 노사정 거버넌스 구축 등 호평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9/29 [14:28]

 울산시는 2020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에따라 울산시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해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도 받게 됐다.

 

  울산시는 민선 7기 일자리정책의 큰 방향인 경제산업과 고용이 선순환하고 노사정이 함께하는 일자리정책의 추진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는 일자리정책 추진을 위해 일자리와 경제산업 조직을 꾸준히 강화하고 울산경제자유구역과 수소특구, 9개 성장다리(9-bridges) 등 미래신산업 육성을 통해 경제․산업과 고용이 선순환 하는 체계를 마련해 왔다.

 

  지역고용 거버넌스는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경제사회 노사민정 화백회의와 민주노총과 현대자동차 노사, 1․2차 협력업체가 참여하는 자동차 미래포럼 출범은 기업이 만든 일자리를 노사 협력으로 유지해 나가는 노사상생 생태계를 촘촘하고 단단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다.

 

  노동인권센터, 노동화합센터, 중장년일자리센터, 일자리바통 전달 등 노동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고 노사정 거번넌스를 통해 일자리지키기의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낸 점은 전국적인 모범적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밖에 시장공약사업인 울산일자리재단이 출범해 일자리정책 컨트롤타워가 완성됐고, 노사정과 지역사회가 일자리정책에 참여하는 협력창구도 대폭 강화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해는 울산시 일자리정책에 큰 변화를 가져온 한 해로 신산업 육성기반을 토대로 노사정이 함께 고용정책을 이끌어나가는 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 한국형 뉴딜사업 등 신산업 육성에 속도를 내면서 고용안정과 일자리정책을 시정 최우선에 두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의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남구가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과 함께 재정인센티브 9,000만 원을 받는다.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9 [14:2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