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진핑, 해병대 기지 찾아 "전쟁 준비에 심혈 기울여야"
 
편집부   기사입력  2020/10/14 [16:40]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광둥(廣東)성 순방 이틀째인 14일 산터우(汕頭)의 해병대 기지를 방문, 전투태세 향상과 경계태세 유지를 주문했다고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시 주석은 이날 장병들에게 "다기능, 신속 대응, 전천후, 지역 전투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쟁에 대비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야 하며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해병은 다양한 임무를 갖는다. 해병대에 대한 요구는 다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전투에 임해야 할 필요성에 근거하여 훈련 기준과 전투 능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해병대가 중국의 영토와 주권, 해양 이익과 해외에서의 이익을 보호하는 "중요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시 주석의 발언은 대만과 남중국해에 대한 중국의 영토 주장을 언급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의 선전(深?) 방문은 중국과 대만 간 양안 관계에 긴장이 고조되고 미국과 대만 관계가 개선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자오리젠(趙立堅)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미 의회가 대만에 첨단무기를 공급하기 위해 3건의 거래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중국 정부가 보복할 것이라며 "미국은 대만으로의 무기 판매 계획을 즉각 취소하고 무기 거래를 중단하며 군사 관계를 단절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주석은 중국이 직면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국가부흥`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4 [16:4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