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美 화이자 "12세 어린이도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FDA로부터 승인 받아"
기사입력  2020/10/15 [19:01]   편집부

 미국 대형 제약사 화이자가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12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을 승인 받았다고 지난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더힐에 따르면 이는 어린 연령대를 대상으로도 백신의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해야 한다는 보건 전문가들의 지속된 요구에 따른 것이다. 미국에선 4개사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뛰어들었지만 지금까지 16세 미만에 대해선 임상시험이 허용되지 않았다.


사라 고자 미 소아과학회(AAP) 회장은 이달 초 앨릭스 에이자 미 보건복지부 장관과 스티븐 한 FDA 국장에 서한을 보내 "잠재적인 독특한 면역반응이나 안전 우려를 이해하기 위해 어린이를 임상시험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어린이들에게 이런 부담을 지우는 것이 비윤리적일 수 있으나 임상시험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백신 혜택 기회를 갖지 못하거나 혜택을 장기간 연기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다. 에모리대 소아감염병 전문의인 에번 앤더슨 교수도 지난달 언론을 통해 2021학년도 입학을 앞두고 코로나19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임상시험에 포함해야 한다고 피력한 바 있다.


AAP가 지난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에선 69만7천633명의 어린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는 미국 어린이 10만명 당 927명에 달하는 수치다.
 뉴시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