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 학교 급식실종사자 근골격계 질환 예방
인간공학적 체크 리스트 평가 기법 기술 지원
근골격계 질환 취약…산재 신청근속연수 16년
기사입력  2020/10/26 [16:30]   허종학 기자

 울산시교육청은 26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최근 3년간 근골격계 산업재해가 발생한 학교 급식실을 중점으로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찾아가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 기술지도를 한다.
학교 급식종사자의 근골격계 질환 발생은 2018년 2건, 2019년 6건에 이어 올해 9월 기준 4건으로 증가 추세이다.


산재를 신청한 급식종사자 대부분이 근속연수가 16년이 넘고, 나이도 평균 50세에 달해 근골격계 질환 발생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산재 예방 전문기관인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최근 3년간 근골격계 산업재해가 발생한 학교 급식실 9곳을 직접 방문해 급식실 작업환경 개선 방안과 인간공학적 체크 리스트 평가 기법 등의 기술 지원을 한다.


소영호 안전총괄과장은"이번 전문적인 기술지도를 통해 재해학교 급식실의 산업재해 재발을 방지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해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산업재해 발생 학교에 꾸준한 안전보건 관리와 학교ㆍ기관 노동자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희망 학교 등에 대해 자체적으로 근골격계 질환 예방 컨설팅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급식종사자 근력 강화와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지난해부터`장금이 건강증진 사업`을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와 공동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한 건강 체조 동영상을 제작ㆍ보급하는 등 학교 급식실의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