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 연중무휴 운영…전국 최초
기장군ㆍ부산시교육청, 돌봄 협약 체결…내년 3월 일광 해빛초교 운영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11/19 [16:40]

 

부산시 기장군은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부산시교육청과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시 기장군은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부산시교육청과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기장군수와 부산시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이 참석해, 기장군과 부산시교육청이 상호 협력하여 초등학생과 부모에게 가장 편안한 공간인 학교 안 활용가능 교실을 이용해 초등학생 돌봄교실을 운영하는 새로운 교육협력모델을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업무협약서에는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업 추진 및 운영 협력 ▲기장군 초등돌봄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보공유 등 공동 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장군은 일광면에 신설 개교하는 해빛초등학교 내 3개 교실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장군은 운영비와 인건비 등으로 내년 본예산 5억원을 편성 요청한 상태다.


기장군은 해빛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년간 시범운영한 뒤, 시범운영 평가 결과를 토대로 기장읍, 정관읍, 장안읍, 철마면 관내 전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은 관내 거주하는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을 위해 평일은 물론이고, 토ㆍ일ㆍ공휴일 구분없이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전문적인 돌봄교사의 연령별 맞춤형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학생들에게 우수한 식자재의 급ㆍ간식을 제공하여 학부모의 양육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우리 기장군에서 최고의 돌봄선생님을 최고의 대우로 모셔서, 최고의 돌봄프로그램을 발굴해서, 대한민국 최고의 돌봄교실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부산시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은 "초등 돌봄문제가 전국적으로 쟁점화되는 이 시점에 기초지자체에서 큰 용단을 내주신 기장군수님께 감사드린다. 부산시교육청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19 [16:4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