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중 노사, 작년ㆍ올해 단체교섭 통합 진행
노조 연내 타결 2년치 교섭 연계 진행 사측에 요청
기사입력  2020/11/19 [18:45]   김홍영 기자

 현대중공업 노사가 2019년도 임금협상과 2020년도 임단협을 통합해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노조는 올해 임단협에서 기본급 12만304원 인상(호봉승급분 별도), 성과급 250%+α, 그룹사 공동교섭 등을 요구하고 있다.


19일 현대중공업 노사에 따르면 노사는 이날 양측 교섭대표와 간사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 실무교섭을 갖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노사는 핵심 쟁점과 2년치 교섭 연계방안 등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노사는 지난 16일 열린 올해 임단협 5차 교섭에서 2년치 교섭을 연계 진행하자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노조가 연내 타결을 위해 2년치 교섭을 연계해 진행할 것을 요청하자 회사도 이에 동의하며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연말까지 불과 1개월 남짓 남은 시점이라 노사가 조만간 2년치 교섭을 통합해 합의점을 찾는데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중 노사는 지난해 5월 초 2019년도 임금협상을 시작했으나 1년 6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마무리하지 못하고 있다.


물적분할 파업 참가자 징계, 고소고발, 손해배상 소송 등이 지난해 임금협상의 핵심 쟁점이다.
지난해 협상이 장기간 표류하면서 노사는 이달 3일이 돼서야 올해 임단협을 시작했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