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오치골공원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행안부, 안전관리 운영 실태 등 고려…전국 7개소 선정
신체활동 위주 놀이기구ㆍ영유아용 조합 놀이대 등 설치
 
김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11/19 [19:09]

 

울산 북구의 오치골공원 어린이놀이시설이 안전관리 등이 철저한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


울산 북구의 오치골공원 어린이놀이시설이 안전관리 등이 철저한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전국 7만6천여 개 어린이놀이시설 중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공간으로 7개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안전한 어린이 놀이시설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을 지정해오고 있다.


이번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전국 7만6천여 개 어린이 놀이시설 중 시?도 및 시?도 교육청에서 46개를 추천받았으며 안전관리, 유지관리ㆍ운영실태 등 5개 분야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이를 통해 뽑힌 오치골공원 어린이놀이시설은 초등학생 이상 어린이를 위한 신체활동 위주의 다양한 놀이기구와 함께, 영유아를 위한 조합 놀이대와 해먹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조형물과 야간 분수대 등을 설치하여 어린이와 보호자가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모험 실외 놀이시설을 테마로 한 오치골공원은 대형 모험그물놀이터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공원이라는 환경을 활용하여 설치된 둔덕 미끄럼틀 및 잔디마당은 아이들의 오감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주변 자연지형 활용해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이 놀이시설 주변을 흐르도록 설계해 여름철 아이들이 물놀이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더불어 다양한 조형물과 야간 분수대 경관 조명등 및 휴식공간을 배치해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정된 오치골 놀이시설에 대해서는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며 향후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된다. 다만,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서 안전관리 의무위반 등이 발견될 경우 시설 지정이 취소된다.


구본근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어린이가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지난 2012년 16개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81개소가 선정되었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19 [19:0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