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토지정보업무 연찬회 연구과제 최우수작
기사입력  2020/11/19 [19:12]   김지은 기자

 울산 남구 토지정보과 지적재조사계 시설8급 안치영 주무관이`2020년 토지정보업무 연찬회(울산광역시 주관)`에 제출한 연구과제(실감형 3디(D) 공간  정보를 활용한 지적재조사 추진 방안)가 최우수 과제로 선정되어 울산시장표창을 받았다.


울산시가 주최한`제17회 토지정보업무 연찬회`는 북구 강동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에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열렸고, 토지정보업무 담당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측량수행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구과제 7편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었다.


매년 실시하는 토지정보업무 연찬회에서는 지적 및 공간정보 분야의 우수 연구 과제를 발굴하여 최신 정보공유 및 전문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행사이다. 이번에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울산 남구청 안치영 주무관의 연구내용은 오는 2021년도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지적연수대회에 출품된다.


이번 연구를 하게 된 주된 이유는 지적재조사 과정에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청취와 현장 확인에 많은 행정력이 소모되고, 특히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실제 이용상황을 2차원으로 나타낸 측량결과도는 토지소유자들이 이해하기에 복잡하고 어려워서 경계협의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았다.


남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감형 3디(D) 공간정보를 제작하여  지적재조사 업무 활용함과 동시에 여러 행정 분야에서도 응용하고자 한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