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화초, 네 꿈을 찍어봐, Mark 전시회 개최
아트 클래스ㆍ창의예술캠프 참가 제작한 작품 14종 전시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11/24 [17:08]

 울산 태화초등학교(교장 김순선)는 지역사회와 학교,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네 꿈을 찍어봐, Make Your Mark!`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고 있으며 태화초 학생들이 미술 수업 시간, 아트 클래스, 창의예술캠프에 참가해 제작한 작품 14종이 전시된다.
전시회 첫 날에는 태화초 아리아 어린이 합창단의 `예술로 성장` 축하 공연이 열렸다.


태화초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문화예술 활동 증진과 학생들의 스트레스 완화 및 예술적 감성 함양을 위하여 다양한 미술 교육활동을 운영해 왔다.


학생들에게 어린이 작가로 발돋움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교생 1인 1작품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예술교육주간 미술 시간에 담임 교사의 지도에 따라 동화책을 모티브로 한 모델링 작품, 도자기 타일에 표현한 캘리그라피와 일러스트, 대형 종이꽃 모빌, 캔버스 상상화와 이름을 기하학적으로 표현한 추상화, 석고 붕대를 활용한 입체 작품을 제작했다.


또한 여름 방학과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태화 아트 클래스와 창의예술캠프를 운영해 액션 페인팅 `빛의 축제`, 아크릴 평면화 `숲 속의 새들`, 펜듈럼 페인팅 `진자의 운동`, 푸어링 아트 `바다가 하고 싶은 말`과 입체 작품 `예술가의 방`, `우리들의 행성`을 제작했다.


태화 아트 클래스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재료들로 만들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내 작품이 학생교육문화회관 전시회에 전시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설렌다"고 입을 모았다.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예술이 학생들에게 마음의 위안과 희망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가 울산 지역 학생, 교육보호자, 시민 모두에게 예술과 만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24 [17:0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