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 부산도시재생 온라인박람회`개막
`부산에 온 행복한 변화` 주제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11/30 [16:47]

 부산시는 12월 1일부터 4일까지 `2020년 부산도시재생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내일이 기대되는 `부산도시재생박람회`는 사람과 문화ㆍ복지ㆍ환경이 어우러지는 도시재생의 성장 모습을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201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부산도시재생박람회`는  `부산에 온 행복한 변화`라는 주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도시재생박람회는 `출동! 부산도시재생의 현장으로`와 온라인세미나 등 각종 프로그램을 공식 홈페이지 라이브관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도함으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출동! 부산도시재생의 현장으로`는 스튜디오와 현장 리포터가 도시재생 사업 현장을 소개하는 이원생방송으로, 부산의 도시재생현장을 실시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 형식을 파괴한 `사랑방 좌담회`와 도시재생 전문가 특강 등 온라인세미나도 내달 2일과 3일 이틀간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유관기관 및 16개 구ㆍ군, 마을공동체 웹 부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 운영되고, 부산도시재생 16강전과 마을 장기자랑, 프리한 마을마켓 등 `랜선으로 소통하는 부산마을의 날 행사`도 펼쳐진다.


시민들은 집에서 안전하게 생중계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시간 댓글로 참여ㆍ소통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들의 주요 상품을 소개하는 `프리한 마을마켓`은 쇼핑 라이브를 통해 도시재생공동체의 좋은 상품을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실시간 판매하는 행사로, 공동체의 수익 창출 및 자립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의 주요 내용은 올해 12월 31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해, 부산시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한 도시재생 박람회를 개최키로 했다"며 "집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즐기는 이번 박람회에 시민들께서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30 [16:4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