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럼프, 유튜브 계정도 일시 정지…7일 동안 업로드 불가
기사입력  2021/01/13 [16:32]   울산광역매일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계정을 일시 중지시켰다.
지난 12일(현지시간) 구글이 소유한 유튜브는 자사 트위터를 통해 "지속적인 폭력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근거로, 우리는 정책을 위반한 트럼프의 채널에 올라온 새로운 콘텐츠를 삭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건 원스트라이크(첫번째 조치)이며, `적어도` 7일 동안 일시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폭력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를 고려해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 채널에서 무기한으로 댓글창을 비활성화할 것"이라며 "이는 댓글창에서 안전 문제가 발생한 다른 채널에 한 것과 같은 조치"라고 설명했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 계정은 사라지지 않았으며 전에 올라온 동영상도 볼 수 있다. 다만 새로운 영상 게시가 금지됐다.
트럼프 대통령의 유튜브 `Donald J. Trump`는 27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이 계정이 게시한 가장 최신 영상은 이날 텍사스 국경 지대 연설이다.


CNBC에 따르면 유튜브는 정확히 어떤 동영상이 정책을 위반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유튜브는 계정 영구 정지 전 3번의 기회를 주는 이른바 `삼진아웃` 제도를 택하고 있다.
6일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조 바이든의 대통령 당선 공식 인증에 항의하며 의회의사당에 난입했다. 이 폭동으로 5명이 숨졌다.


트럼프 대통령이 난입 직전 연설에서 `죽을 힘을 다해 싸우자`는 식의 발언으로 폭력을 선동했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후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트럼프 대통령 계정을 정지시켰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하루에도 수십건씩 게시물을 올리던 트위터 개인 계정이 사라졌다.
트위터는 해당 계정을 영구 정지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