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중구 '경영안정자금' 20억원 지원
기업당 최대 2억원 한도, 3% 이자 2년 지원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1/24 [17:25]

울산시 중구는 코로나19 등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해 ‘2021년 경영안정자금’으로 20억원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중구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서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지식서비스업, 제4차 산업혁명 영위기업이며, 업체당 최대 2억원에 한해 3% 이내의 이자를 2년간 지원한다.

 

상환은 2년 거치 일시상환 방식이다.

 

단, 신청일 현재 타 기관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의 수혜를 받고 있거나 휴·폐업자 및 중구 지방세 체납 업체, 매출액을 확인할 수 없는 업체, 단순 사내 협력업체, 자금사용계획이 용도 외인 업체, 업종 전업률이 30% 미만인 업체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신청은 오는 2월 8일부터 울산경제진흥원에서 하면 되고, 신청 시 융자신청서와 자금사용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야 한다.

 

경영안정자금 신청·접수와 관련한 세부적인 내용은 중구 및 울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오는 25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제출 및 상담은 울산경제진흥원(052-283-7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6월 이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울산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억원 상당의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10개사에 융자금 20억원에 대한 이자를 지원함으로써 해당 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4 [17: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