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프로야구 SK, 제주 서귀포에서 34일간 스프링캠프 진행
3월 8일부터는 부산 이동, 연습경기 소화
 
울산광역매일   기사입력  2021/01/25 [16:48]

 

SK 와이번스가 제주도에서 2021시즌 준비에 본격 착수한다. 

 

SK는 "2월1일부터 3월6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34일간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선수단은 2월1일 오전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 이동한다. 캠프는 이날 오후 훈련을 시작으로 3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투수 21명, 포수 4명, 내야수 10명, 외야수 8명 등 총 43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올 시즌 새롭게 영입한 최주환, 김상수를 비롯해 2021시즌 신인 고명준도 포함됐다. 

 

SK는 캠프 기간 동안 포지션별 기술·수비 훈련과 팀 전술훈련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원형 감독은 "선수들이 훈련을 통해 익히고 느낀 것들이 실전에서 본능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스프링캠프에서 많은 훈련량을 가져갈 계획이다. 야구를 하는데 있어서 선수들이 머리로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몸으로 직접 느끼며 체득해나가는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체력적으로 고되고 힘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많은 선수들이 유의미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캠프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주장 이재원은 "작년의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독하게 야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2021시즌의 첫 단추를 끼우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선수들과 단합해서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팀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선수단은 캠프를 마치고 3월 6일 김포공항을 통해 인천으로 이동한다. 하루 휴식을 취한 뒤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해 8일 부산으로 이동해 연습경기 및 훈련을 진행한다.

 

연습경기는 3월 9일과 11일 롯데 자이언츠(부산 사직구장), 13일과 14일 KT 위즈(울산 문수야구장), 16일과 17일 삼성 라이온즈(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등과 총 6경기가 예정돼 있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5 [16:4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