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2021년 해양수산기업 창업·투자지원 사업’ 추진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1/01/25 [17:19]

   부산시는 지역 해양·수산 산업을 좋은 일자리 창출하는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창업·투자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관하고, 부산테크노파크가 시행하는 창업·투자지원사업은 창업자부터 중소·중견 기업들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22억 원을 투입해 신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성장주기에 따라 ‘창업海-성장海-투자海’의 3단계 기원 플랫폼을 기반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해 ▲기업의 연구개발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주도형 프로그램(28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증획득 지원, 마케팅솔루션 지원, 전시회 참가 지원, 기술개발지원 등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밀착지원형 프로그램(37개) 등 총 65개 기업을 지원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내외 환경과 소비시장 트렌드 변화 등을 반영해 온라인 입점 지원, 가정간편식 대체식품(HMR) 개발 등 비대면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번 사업은 이날 모집을 공고하고 순차적으로 ‘기업주도형’과 ‘밀착지원형 사업’을 시작해 3월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 개발 프로그램 지원기간을 확대해 더욱 실속과 경쟁력을 갖춘 기업지원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59개 기업에 창업·투자를 지원해 매출액 3억7300만 원 증가 및 신규 창업기업 8개사, 신규고용 293명 등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기술개발과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과 우수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해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의 세부 일정 및 내용은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5 [17:1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