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郡, 천전리 공룡체험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용역 완료
가족 단위 관광객 궁금증 해소
언택트 시대 대표 관광자원 활용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1/28 [20:10]

 울산 울주군은 천전리 공룡화석 주인공을 증강현실(AR)로 만날 수 있는 천전리 공룡체험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용역을 완료하고 3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울주군은 천전리 공룡화석 일원에서 화석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제작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동시에 언택트 시대 대표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지난해 9월 용역을 통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1월 말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 AR 콘텐츠 제작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공룡들은 천전리 공룡발자국 화석지 일원에서 발견된 공룡과 한반도 남부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 시대를 살았던 공룡 등 총 22종이다.


천전리 공룡화석지 일원에서 다양한 컨셉의 AR 체험과 증강현실 포토존을 제공해 방문객이 현장에서의 추억을 스마트폰에 담거나 자신의 SNS에도 게시할 수 있도록 했다.


2월에는 증강현실(AR)을 인식할 수 있는 표지석 설치를 완료하고 3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2달 간 시범 운영을 통해 불편사항이나 품질의 보완사항을 개선한 뒤 5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관광명소에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고 방문지에 대한 역사와 문화적 정보를 학습해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천전리 공룡발자국 화석은 약 1억년 전 백악기 시대를 살았던 한반도 남부지역 공룡들의 종류, 이동 경로, 행동 패턴, 생활방식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8 [20:1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