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ㆍ울산농협, 학교텃밭 보급 지원금 전달
작년 학교 7곳 조성 올해 20곳 확대 조성 예정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2/23 [19:18]

 

▲    울산시교육청과 울산농협은 23일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학교텃밭 보급사업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울산시교육청과 울산농협은 23일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학교텃밭 보급사업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울산농협은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으며 이는 울산지역의 학교 텃밭 기반을 조성하고 활성화 하는데 사용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학교텃밭 보급사업을 시작해 학교 7곳에 조성했고 올해는 학교 20곳으로 확대 조성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2월 울산농협과 학교텃밭 보급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울산농협의 2천만원 예산 지원을 통해 동부초, 야음초, 남목초, 현대청운중, 천상중, 두남중고, 태연학교에 텃밭 조성을 지원했다. 이들 학교에서는 학교텃밭 운영을 통해 특색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 자치회가 주최가 되어 직접 수확한 농산물들을 한곳에 모아 `텃밭장터 Earth Saver`를 열어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했고 그 수익금은 기부금으로 사용했다.


또한 학교 울타리를 없애고 가을국화를 심어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생태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올해 텃밭 조성은 20곳을 선정하기로 했다. 신규조성의 경우 노지텃밭과 상자텃밭으로 나눠 각각 예산 200만원과 400만원을 지원하며 텃밭이 이미 조성된 학교는 유지 관리 예산으로 2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학교텃밭을 생태교육의 장으로 활용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업과 동아리활동, 지역사회와 연계한 나눔 활동 등 다양한 학교 텃밭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도시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텃밭을 제공함으로써 작물 재배와 수확을 통한 정서 함양과 생명 존중 의식을 길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생태감수성을 지닌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학교텃밭 조성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23 [19:1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