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남교육청, 진단ㆍ평가 역량 강화 연수
특수교육대상자 선정ㆍ배치 여부 심의 매월 1회 개최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18:19]
▲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유ㆍ초ㆍ중 특수교사로 구성된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 진단ㆍ평가팀의 상담 및 진단ㆍ평가 전문성 강화와 진단ㆍ평가 체계 구축을 위해 25일 진단ㆍ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은 유ㆍ초ㆍ중 특수교사로 구성된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 진단ㆍ평가팀의 상담 및 진단ㆍ평가 전문성 강화와 진단ㆍ평가 체계 구축을 위해 25일 진단ㆍ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강남특수교육지원센터는 울산 남구, 울주군에 거주하는 영아와 유ㆍ초ㆍ중 학생들이 장애 정도 및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특수교육대상자 선정ㆍ배치 여부를 심의하는 강남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매월 1회 개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진단ㆍ평가팀은 선정ㆍ배치를 의뢰한 학생들의 장애 특성에 맞는 진단ㆍ평가와 보호자 면담, 학생 관찰을 하고 특수교육운영위원회가 공정하고 전문성 있는 심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진단ㆍ평가팀 역량 강화 연수는 `진단평가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진단평가의뢰서를 토대로 학생의 특성에 맞는 검사 도구를 선별하고 진단평가를 실시한 후 진단평가 결과보고서를 작성하는 방안으로 구성했다.


또한 지능검사 접근 방법 및 사례 분석을 통해 검사 대상자의 나이 및 특성에 적합한 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진단평가팀 멘토링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진단ㆍ평가팀의 임상 능력을 신장하고 정확한 지능검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시 검사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수미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조기 발견 및 진단평가체계 구축을 통해 특수교육지원센터 진단ㆍ평가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진단ㆍ평가 수행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25 [18:1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