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농업기술센터, 마늘ㆍ양파 적기 웃거름 살포 주의
비료 주는 횟수 2회실시…생육재생기인 2월 하순, 3월 하순
기사입력  2021/02/25 [19:01]   김지은 기자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겨울동안 생육이 정지됐던 마늘ㆍ양파가 다시 자라기 시작하는 시기가 도래됨에 따라 적기 웃거름 살포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비료 주는 횟수는 2회를 실시하며, 첫 번째는 생육재생기인 2월 하순이며, 두 번째는 3월 중ㆍ하순에 주면 된다.


1회 시비량은 10a당 마늘은 질소 8kg(요소 17.4kg)와 칼리 4.15kg(황산칼리 8.7kg)을 혼합해서 뿌려주고, 양파는 질소 8kg(요소 17.4kg)와 칼리 4.8kg(황산칼리 10kg)을 주면 된다.


특히 논을 이용한 양파 재배인 경우 웃거름을 3회로 나눠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그러나 마지막 웃거름 주는 시기가 4월 중순 이후로 너무 늦거나, 지나치게 많은 양을 줄 경우에는 질소가 너무 많아져 구(먹는 부분)자람이 불량하고 병이 생기며 저장과정에서 부패율이 증가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지난해보다 강추위로 발생한 피해는 적절한 시비와 물 관리를 통해 최소화 하고, 봄철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발생하는 노균병, 잎마름병, 고자리파리 등은 주기적인 예찰을 실시해 초기에 적용약제로 방제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농업기술센터 소득기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