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재정 시민참여예산 운영 계획 공고
내년도 본예산 편성 위해 본격적 시민 의견 수렴
올해 본예산 교육환경개선 등 1천184여억원 반영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15:15]

 울산시교육청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열린 울산교육재정 운용을 위해 `시민참여예산 운영 계획`을 공고하고 내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해 본격적으로 시민의견 수렴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시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보장해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여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올해부터 시행해 왔으며 올해 본예산에는 교육과정 운영, 교육복지 향상, 교육환경개선 등 전 영역에 걸쳐 시민참여예산 1천184여억원을 반영했다.


울산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청 홈페이지, 우편, FAX로 의견을 받고 있으며, 교육청 및 강북ㆍ강남교육지원청 고객지원실, 가까운 학교 행정실에서도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4월부터는 `교육정책 아이디어 사업`에 대한 시민참여 제안 사업을 공모할 예정이며, 5월에 희망하는 시민과 참여예산위원을 대상으로`예산학교`를 운영해 울산교육재정의 이해도와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7월에는 시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시민참여 접근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며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과 연계하고 시민 설문 조사 실시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교육청은 지난해 8월 공모를 통한 15명의 위원을 포함,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30명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2022년 7월까지 2년의 임기 동안 예산편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ㆍ집약하고 예산편성 과정에 의견을 제출하고 예산편성안에 대한 심의ㆍ조정 의견 제시 역할을 하게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시민의견서, 제안사업 공모,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수렴된 울산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2022년 예산편성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 등 울산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4 [15:1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