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서발전,중대산업재해 예방 23개 과제 추진
특별 안전 TF 가동…안전경영 강화
기사입력  2021/04/07 [17:52]   김지은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강화된 안전경영 환경에 대응해 `특별 안전 TF` 운영으로 안전체질 개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동서발전 특별 안전 TF는 상임이사인 안전기술부사장을 중심으로 안전보건, 안전활동, 지원 등 5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본사 처ㆍ실장이 분과장으로 참여한다. TF는 규정, 제도ㆍ시스템, 일하는 방식을 포함해 안전 관련 모든 활동을 원점에서 재점검한다.


동서발전은 지난 6일 착수회의를 열어 TF 분과별 워킹그룹에서 도출한 1차 과제 23건의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동서발전은 올 9월까지 월별ㆍ분기별로 점검회의를 개최해 과제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추가 개선과제를 발굴해 추진한다.

 

이승현 동서발전 안전기술부사장은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안전의식과 공감대를 바탕으로 현장 안전을 실천하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TF 활동을 통해 일선부서를 중심으로 안전에 관한 역할과 책임을 재정립하고 안전기준에 따라 업무가 수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서발전에 따르면 지난해 경영진 현장 안전경영활동(46회)을 강화하고, 위험구역 안전지도와 가상현실(VR)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또한 발전사 최초로 고위험작업 신호수ㆍ감시인의 직접인건비를 지급해 17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발전사 유일 4년 연속 사고사망자 제로, 3년 연속 발주공사 재해율 최저 수준을 달성했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울산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