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교육청, 초등돌봄교실 운영 진단ㆍ점검
노후시설 환경개선 현장 확인ㆍ안전관리 등 총 15개 점검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18:16]
▲     7일 시교육청 공감회의실에서 초등돌봄교실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6월까지 지역 모든 초등돌봄교실에 대해 시설 등 운영전반에 대한 진단과 점검을 위한 현장지원 컨설팅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노후시설 환경개선 현장 확인, 급ㆍ간식 및 안전관리 등 총 15개 영역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 후 이를 통한 문제점은 개선하고 우수사례는 공유할 계획이다.


또 현장 설문조사와 건의사항은 취합해 내년 초등돌봄교실 길라잡이에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컨설턴트와 돌봄전담사를 매칭해 돌봄전담사의 업무를 수시지원할 수 있도록 희망 멘토링 사업도 시범 운영하고 사이버 컨설팅도 함께 진행해 전담사 간 자유로운 업무공유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이날 시교육청 공감회의실에서 초등돌봄교실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를 통해 컨설팅 영역별 주요 진단사항 및 컨설팅 방법 연수, 컨설팅 중점 사항 및 답변 토의, 컨설턴트별 학교 배정 및 현장방문 일정 조정 협의등을 다뤘다.


한편 초등돌봄교실은 매년 수요 증가에 따라 돌봄교실 증설에 따른 예산과 인력이 확대되었을 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요구 수준도 높아져 전문적 운영을 위한 학교 현장의 컨설팅 필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에서는 2019년부터 초등돌봄교실 컨설팅을 방과후학교 컨설팅으로부터 분리해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신규 전담사 및 대체인력 채용 등에 따른 개별 학교 요청이 있을 시 희망컨설팅 형태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컨설턴트를 15명에서 지원청별 10명 등 총 20명으로 확대하고 교감, 교사, 행정실장, 돌봄전담사 등 다양하게 구성해 컨설팅단 조직을 강화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7 [18:1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