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교육 예산사업 아이디어 공모
최종 우수사업 제안자 10명 각 30만원 포상금 지급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18:17]

 울산시교육청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앞서 지난달 내년도 예산 편성에 시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2021년 시민참여예산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제안사업 공모는 시민들이 직접 학교 현장과 울산교육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제도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 시민 등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제안 분야는 `교육예산사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이며 학교현장 및 울산교육 전반에 적용 가능한 교육재정 수반 사업, 실현 가능하고 파급효과가 큰 사업이 그 대상이다.


올해는 `2021년 공모사업 총량제 추진방침`에 따라 교직원 업무 경감 과 일부 학교 편중 지원 해소를 위해 학교 지정 및 거점단위 공모사업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담당 부서 검토와 교육청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최종 우수사업 제안자 10명에게는 지난해보다 10만원 인상된 30만원의 포상금도 지급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9월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결과 총34건의 사업을 접수하였고 이 중 20개를 최종 선정, 내년 예산에 3억3천500만원을 반영했다.


한편 울산교육재정의 이해도와 역량 강화를 위해 5월에는 희망하는 시민과 시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을 대상으로`예산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며 7월에는 시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시민참여 접근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과 연계하여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 설문 조사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민의견서, 제안사업 공모, 시민설명회,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수렴된 울산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2022년 예산편성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울산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7 [18:1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